본문 바로가기

2019/06

(3)
BCAA 고르는 방법 [BCAA 추천, BCAA 섭취 방법] 안녕하세요. 저번 글(BCAA는 뭔지, 그리고 BCAA의 효능)에 이어서 오늘은 실제로 어떤 BCAA를 골라야 하는지, 어떤 제품/브랜드가 좋은지 그리고 어떻게 섭취를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BCAA 고르는 법 (BCAA 추천) 일단 BCAA를 고르는 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 2) 영양성분표 (아미노산 함량) 3) 가격 좋은 BCAA를 고르기 위해서는 위에 3가지 요소만 고려하시면 됩니다. 1) 브랜드 인지도 한 해외에 BCAA 브랜드와 제품 순위를 나타낸 사이트입니다. 그 사이트에서 성분과, 브랜드 인지도, 판매량 등을 종합하여 BCAA 순위를 메겼는데요. 위에 사진은 미국 BCAA 순위 TOP7입니다. 보시다시피 잘알려는 머슬팜, 마이프로틴, 나우푸드, 그리고 ..
BCAA란? BCAA 섭취로 얻을 수 있는 5가지 효과 요즘 헬스장에 가면 BCAA, 단백질 보충제 등을 마시는 사람들을 엄청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BCAA나 프로틴 쉐이크와 같은 보충제를 섭취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인지 알고 내가 정말 필요한 지 살펴보고 제품을 섭취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는 BCAA가 과연 무엇인지, 내가 BCAA를 섭취하면서 얻을 수 있는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CAA란? 그렇다면 BCAA란 무었일까요? BCAA는 영어로 Branched Chain Amino Acids인데요. 인체에는 크게 20 가지 아미노산이 있습니다. 20 개 중 9개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간주되는데 이는 신체에서 만들 수 없고 오직 식단을 통해서만 얻어집니다. BCAA(Branched chain amino acids)는 9 개의 필수 아미..
크릴오일이란? [효능, 복용 방법, 보관 방법] 요새 크릴오일이 한참 인기입니다. 오메가 3랑 비교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제품 중에 하나로 굉장히 인기가 많아졌는데 그렇다면 크릴오일이 무엇인지, 크릴오일의 효능, 복용 방법 그리고 보관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릴오일이란? 크릴은 새우와 비슷하게 생긴 작은 갑각류입니다. 아주 차가운 바닷속에서 발견되는 크릴은 다른 바다 생물(펭귄, 물개, 고래 등)의 주요 소비 대상인데요. 크릴은 다른 물고기들과 비슷하게 오메가 3 지방산 기름을 함유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이 기름을 추출하여 캡슐에 넣어서 보충제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크릴은 남극 대륙, 캐나다 및 일본의 대양에서 발견이 됩니다. 일부 브랜드의 크릴오일 제품은 남극에서 길러진 크릴을 사용하는데 보통 Euphausia s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