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르기닌 강직도 효과는?

강직도 (발기력)은 모든 남성의 관심사입니다. 같이 나이라고 하더라도 누구는 강직도가 매우 좋은 반면 누군가는 흐물흐물 거리는 흔히 (흐물x)이라고 하는 사람 또한 있습니다.

강직도가 약한 사람은 정상적인 성생활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해결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정력이 약하다라는 것도 이와 맥락이 같습니다.

발기력이 안 좋다 = 정력이 좋지 않다는 것이죠. 그래서 발기력 높이는 법, 정력 강화하는 법 등의 문의가 많은 것이죠. 

강직도를 높여주는 약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이 중에서도 엘 아르기닌 혹은 짧은 단어로 아르기닌이라고 하는 약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연 이 엘아르기닌이라는 약의 효과는 무엇일까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기력의 저하 

성 기능 장애는 발기 부전과 관련된 중요한 문제입니다. 메사추세츠 주의 남성 노화 연구에 따르면 40세에서 70세 사이의 남성의 52%가 발기 부전을 겪고 있으며 남성의 약 70%가 발기 부전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환자들은 가벼운 정도에서 중간 정도의 중증도를 가지고 있을며 환자에 따라 부작용을 감수하고서라도 발기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약을 복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강직도, 발기력을 높여주는 아르기닌

발기는 혈관의 팽창으로 야기되는데 이때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일산화질소입니다. L-arginine 혹은 엘아르기닌이라고 불리는 이 약은 일산화 질소 (NO) 생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이해되기 때문에 발기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I-arginine은 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단백질에 존재하면서 동시에 우리 몸에서 생산되기도 합니다. 엘아르기닌의 영향으로 몸에서 생성된 일산화 질소의 방출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관을 팽창시켜 궁극적으로 성기의 발기를 돕습니다.

아르기닌의 부작용은?

발기부전으로 고생하는 대부분의 남성들은 심혈관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남성이 많습니다.

발기부전을 개선하기 위해 엘아르기닌을 일정량 이상을 복용하는 경우엔 복용량에 따라 산화질소를 유해한 수준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산화질소는 혈관 안쪽에서 생성되어 혈관이 이완시키고 더 많은 혈액을 신체 조직과 장기로 흐르게 합니다. 따라서, 활성산소 축적을 방지하기 위해선 적당량의 아르기닌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르기닌의 효과는?

제가 직접 복용을 해본 제품은 아니라 제가 후기는 작성할 수 없으나, 많은 사람들의 리뷰를 제가 검토해 봤습니다. 엘아르기닌 제품 중에 특히 나우푸드라는 유명한 미국 회사 약이 베스트셀러로 쿠팡에서 팔리고 있었습니다.

후기를 몇 개 읽어보니 확실히 발기력에 도움이 되는 듯해 보입니다. 아래는 그 리뷰 중에 하나를 따왔고요. 무려 리뷰가 10,000개가 넘게 있다는... 뭐 여하튼 이 제품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달아놨으니 궁금하신 분은 리뷰 읽어보시고 시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르기닌 복용량의 경우 약에 포함된 함량마다 다르기 때문에 약통에 쓰여있는 복용 방법을 꼭 읽어보시고 복용하셔야 합니다. 보통의 경우, 하루 2g 정도 복용을 해야 발기력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래 약의 경우 하루 2알 정도가 되겠네요. 

 

나우푸드 더블 스트랭스 L-아르기닌 1000mg 타블렛

COUPANG

www.coupang.com

 

도움이 되는 글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하트모양)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일부 게시글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