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쉐이크 부작용이 있을까? (+효과)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회식이나 모임 때문에 원치 않는 고칼로리를 섭취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막상 운동을 하자니 퇴근하고 집에 오면 힘들어서 운동을 나갈 기운도 없고 살을 빼고 싶은데 야식은 계속 섭취하고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현대 사람들은 다이어트에 많이 실패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진퇴양난의 상황에서 가장 좋은 대안은 무엇일까요?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마시고 있는 다이어트 쉐이크가 제격입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 쉐이크의 효과와 부작용은 무엇인지 그리고 복용 방법과 어떤 다이어트 쉐이크가 좋은지 소개를 해보려 합니다.

 

 

1. 다이어트 쉐이크란?

다이어트 쉐이크란 한 마디로 말하면 식사 대용 분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게 분말이라고 영양소가 없는게 아니라 탄수화물, 비타민, 단백질 등 필수 섭취 요소가 다 들어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외국에선 meal replacement (식사 대용품)이라고 불리우는데 원래 운동을 위해 여분의 연료가 필요한 운동 선수가 이 제품을 섭취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식사 대신 간단히 먹는 음료정도로 바뀌었지만 말이죠.

예전에 살을 빼기 위해 야채 같은것을 도시락에 싸서 회사나 학교에서 먹었다고 한다면 이 제품은 물통 (쉐이커)에 필요한 양 (1-2 스쿱) 정도만 넣어서 아무데나 가져가시면 됩니다. 물만 있으면 섞어서 그 자리에서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2. 다이어트 쉐이크 효과는? 이로운 점은?

다이어트 쉐이크의 효과는 어떻게 섭취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만, 가장 좋은 효과는 바로 식사량을 조절해 준다는 데에 있습니다. 막상 다이어트 해야지라고 마음을 먹어도 저녁에 야식이 땡기고 운동은 가기 싫어 살덩이만 늘어가는 이 험난한 세상에서, 다이어트 쉐이크는 빛을 발합니다.

평소같았으면 저녁에 삼겹살에 맥주까지 먹는 고칼로리 식단이 다이어트 쉐이크 한 두 스쿱으로 바뀌고, 이에 따른 칼로리 조절 궁극적으로 체중 조절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또한, 이 다이어트 쉐이크에는 필수 영양소가 들어 있어, 이것만 먹는다고 해도 요즘 많은 여성분들이 하는 굶는 다이어트보다 효과가 백배는 좋습니다.

 

 


3. 다이어트 쉐이크 부작용은?

다이어트 쉐이크는 보통 고단백 저탄수화물 혼합물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다이어트 쉐이크만 지속적으로 섭취한다면 체중 감량은 할 수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으로는 좋지 않습니다.

하루 두 끼 이상 장기간의 단백질만 섭취한다면 섬유질 (야채로 부터 얻을 수 있음)이나 항산화제 등의 영장제를 놓칠 수 있고, 장기적으로는 영양 불균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어지러움과 배변 증가와 같은 부작용도 경우에 따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요약해서 말하자면, 고단백 저탄수 쉐이크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 체중 감량은 지속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는 살을 빼는 방법으로는 이로울 수 있으나, 한 달이상 아무런 음식도 섭취하지 않고 다이어트 쉐이크만을 섭취하는 것을 지양해야 합니다.


자 이제 다이어트 쉐이크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알고있고 구입을 하기러 맘 먹었다면 어떤 다이어트 쉐이크가 좋은지 그리고 얼만큼 (몇 스쿱)을 복용해야 하는지 복용 방법에 대해서도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쉐이크 순위 및 추천 (+복용 방법)

사람들이 다이어트 쉐이크 (meal replacement)에 많이 알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예전에 복용을 해서 단기간에 효과를 봤고 (물론 고통스럽습니다 먹고 싶은 걸 못 먹어서) 그런 경험을 토대로 다이어트..

wombat.tistory.com

 

도움이 되는 글

 

L-카르니틴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 (+추천)

L-카르니틴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아미노산의 파생물로 보충제로 사용됩니다. l-카르티닌은 다른 질령을 완화시키기 위해 사용되기도 하지만 체중 감량에 사용되며 뇌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니다. 지금부터 L-..

wombat.tistory.com

 

허벅지 안쪽살 무조건 빼는 운동 5가지

일부 체지방은 생명을 유지하고 장기를 보호하는데 필수적이다. 하지만 우리 몸이 사용하는 에너지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한다면, 과도한 지방이 쌓이는 것은 불가피하다. 보통의 경우, 몸이 이 지방을 저장하..

wombat.tistory.com

 

미국에서 잘 팔리는 프로틴 바 Top 3 추천

요즘 프로틴 바, 프로틴 쉐이크 등 건강에 관련한 상품에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원래는 프로틴 쉐이크가 대세였다면 이제는 먹기가 더 간편한 프로틴 바로도 관심이 많이 쏠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국에서 가..

wombat.tistory.com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하트모양)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일부 게시글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