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장에 좋은 유산균 제품 추천 - 베스트 셀러 Top 4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구매하시기 전에 일단 유산균이 무엇인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유산균은 한마리도 말하면 박테리아 입니다. 박테리아에 대한 고정적인 관념은 해롭다인데, 이 유산균 만큼은 다릅니다. 

더러운 장소에 서식하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박테리아는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사실이지만, 반대로 이로운 박테리아 또한 있습니다. 그게 바로 유산균인 것이죠. 유산균 (혹은 프로 바이오틱스)는 몇몇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있는 살아있는 미생물 입니다.

 

 


1. 프로 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은 식품 및 보충제 산업에서 새롭게 등장한 제품입니다. 비록 이런 영양제가 새로울 수 있지만, 사실 우리는 태어날때부터 이 유산균이라는 것과 함께 해왔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정확히 무엇을 할까요? 유산균은 두 가지 방식으로 우리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첫 번째는 소화를 돕늗다느 것이죠. 우리 소화기관에는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 사이의 조화로운 균형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에 좋지 않음 음식을 섭취하거나, 정서적 스트레스, 현대 사회의 수면부족, 항생제 과다 사용, 약물 복용 그리고 다양한 환경적인 영향으로부터 이 균형이 파괴되고 있죠.

그 결과 소화기간의 장애 (식도염, 대장염, 궤양, 헬리코 박터균의 번식)가 발생하고 맨날 소화가 안 되고, 위가 쓰린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 때, 영양제를 통해 우리 몸에 좋은 박테리아 균을 공급함으로서 나쁜 박테리아의 번식을 막고 균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유산균을 복용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면역체계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면역 체계는 세균에 대한 우리의 보호이죠. 이 체계가 기능을 하지 못할 때는 알레르기 반응, 자가면역 장애(예: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류마티스 관절염)와 감염(예: 전염성 설사, H. 필로리, 피부염, 질감염)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 체계를 회복하기 위해서 유산균을 복용해야 하는 것이죠.


2. 유산균 추천 - 베스트 셀러 Top 4

<1등>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COUPANG

www.coupang.com

첫 번째 제품은 종근당에서 출시한 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제품입니다. 현재 온라인 쇼핑몰 쿠팡에서 1등을 유지하고 있으며 1통 당 50포가 들어있고 쭉 털어먹기 굉장히 편한 제품입니다. 맛은 요구르트 맛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회사나 학교에서 하나 챙겨가서 간단하게 먹기 굉장히 편리한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그런지 리뷰도 약 55,000 이상으로 압도적으로 많고 대표의 말에 의하면 2초에 하나가 팔릴 정도로 구매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2등>

 

재로우 자로-도필러스 EPS 다이제스티브 프로바이오틱 5 빌리언 베지캡

COUPANG

www.coupang.com

2등은 재로우 사의 자로-도필러스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이 제품은 미국 아이허브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베스트 셀러 중에 하나이죠.

아마 직구해보신 분들은 거의다 아는 제품일 겁니다. 프로바이오틱 업계의 1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쿠팡에서 로켓 직구로 구매가 가능하며  약 5일 정도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제품과 다른 점은 캡슐 형태라는 것이죠. 따라서 분말 형태의 유산균이나 프로바이오틱스를 선호하지 않고 캡슐 형태로 섭취하길 원하시면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3등>

 

비타할로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FOS

COUPANG

www.coupang.com

2등은 비타할로사의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프리바이오틱스나 유산균이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둘 다 장 건강과 면역체계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기에 신경쓰지 말고 유산균이나 프리바이오틱스 중에서 유명한 제품을 고르시면 됩니다.

이 제품또한 하루에 하나씩 챙겨다니면서 먹기 좋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 맛이 굉장히 좋았다 (맛있었다)라는 느낌이었습니다. 밀키스먹는 느낌이라고 말씀드리면 정확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30포가 들어있으며 한 달정도 분량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4등>

 

비타할로 프로바이오 온가족 생 유산균

COUPANG

www.coupang.com

3등 제품은 비타할로의 프로바이오 온가족 생 유산균입니다. 150포가 들어있으며 이름처럼 한 가족이 같이 먹기에 적당한 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맛은 마찬가지로 2등 제품과 같습니다. 

지금까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이 무엇인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드렸고,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에서 가장 잘 팔리고 있는 유산균 top 3제품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최근에 속쓰림이나 장이 안 좋으신 분 혹은 소화장애를 겪고 있다면 한 번 시도해 보는 것 또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건강해 지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글

 

L-카르니틴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 (+추천)

L-카르니틴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아미노산의 파생물로 보충제로 사용됩니다. l-카르티닌은 다른 질령을 완화시키기 위해 사용되기도 하지만 체중 감량에 사용되며 뇌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니다. 지금부터 L-..

wombat.tistory.com

 

로얄제리 추천 - 베스트 셀러 Top 5

로얄제리 혹은 로얄 젤리라고 불리는 이 약은 최근 들어 많이 유명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어떤 로얄 제리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리는지 우리나라 로얄 제리 베스트셀러 Top 5 제품을 추천해 드리려 합니다. 로..

wombat.tistory.com

 

다이어트 쉐이크 부작용이 있을까? (+효과)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회식이나 모임 때문에 원치 않는 고칼로리를 섭취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막상 운동을 하자니 퇴근하고 집에 오면 힘들어서 운동을 나갈 기운도 없고 살을 빼고 싶은데 야식은 계속 섭..

wombat.tistory.com

 

아보카도 오일 효능 9가지

대부분의 과일과 달리,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보카도 껍질을 벗기면 굉장히 미끌미끌한데요, 그것이 다 아보카도가 함유하고 있는 기름기..

wombat.tistory.com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하트모양)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일부 게시글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