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무릎 수술 (십자인대 수술) 후 샤워하는 방법

무릎 수술 (십자인대 수술, 반월상 연골판 수술 등)을 하고 나면 최소 2주 동안은 샤워를 할 수 없습니다. 무릎에 구멍을 뚫어논 상태인데, 이게 다 아물때까지 물이 들어가면 안되기 때문이죠.

2주 동안 샤워를 하지 말라고 의사선생님이 말씀하시는데, 이게 말이 2주지 정말 3일만 안 씻어도 몸에서 냄새가 나는 듯하고 굉장히 찝찝합니다. 특히 여름에 수술을 했을 경우엔 바로 지옥열차 탑승이죠. 

물론 샤워를 하라고 시켜줘도 발을 디딜수가 없기에 불편해서 하지 못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1주일 정도 지나면 어느정도 잡고 한발로 서있을 수는 있기 때문에 (체중을 싣지는 않고) 샤워를 하게됩니다. 처음에는 정말 방법을 몰라서 무릎에 랩을 감고 수건을 막 두르고 난리도 아니었죠. 

 

그런데!! 더 좋은 방법이 있었습니다. 바로 방수포를 이용하는 것이죠. 저는 처음엔 아래와 같은 제품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런데 저런 방수포를 사용하고 나선 신세계를 체험하게 됬죠. 

 


제가 수술 후에 사용한 제품입니다. 

 

케어프러스 기브스 방수커버 성인용 다리 L

COUPANG

www.coupang.com

저 브랜드 말고도 다른 제품들이 많은 것 같은데 저는 그냥 저걸 구매해서 사용했어요. 딱 대퇴사두 부근 (무릎 위)까지 방수포가 올라와서 꽉 조여놓으니 신기하게도 물이 들어가진 않았습니다.

처음엔 저기 틈 사이로 들어갈 것 같았는데, 방수는 방수더라구요.

리뷰를 보다보니 저같은 사람을 발견해서 그냥 한 번 캡쳐해 왔습니다. 아마 저 뿐만 아니라 무릎 수술하신 모든 분들이 겪는 고통이기에 공감이 가더라구요. 

여하튼 저는 실빱 제거할 때까지 샤워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한 것 같습니다. 저처럼 무릎 수술 후에 샤워하느라 고생하신다면 이 제품 추천드려요. 뭐 랩을 감고 저처럼 샤워를 하실 순 있겠지만, 아마 굉장히 불편할 겁니다. 다른 쪽 다리도 너무 지탱하고 있기 힘들구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글

 

십자인대 수술 무릎 보호대 필수일까? (+무릎 수술 보호대 추천)

저는 최근에 십자인대 수술을 했는데요. 십자인대 수술을 하신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이게 반월상 연골이랑 대부분 같이 파열이 됩니다. 처음 2주 동안 거의 반 깁스를 끝내고, 다시 4주 동안 목발을 짚어야..

wombat.tistory.com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하트모양)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일부 게시글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