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크릴오일이란? [효능, 복용 방법, 보관 방법]

요새 크릴오일이 한참 인기입니다. 오메가 3랑 비교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제품 중에 하나로 굉장히 인기가 많아졌는데 그렇다면 크릴오일이 무엇인지, 크릴오일의 효능, 복용 방법 그리고 보관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릴오일이란?

 

크릴은 새우와 비슷하게 생긴 작은 갑각류입니다. 아주 차가운 바닷속에서 발견되는 크릴은 다른 바다 생물(펭귄, 물개, 고래 등)의 주요 소비 대상인데요.

크릴은 다른 물고기들과 비슷하게 오메가 3 지방산 기름을 함유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이 기름을 추출하여 캡슐에 넣어서 보충제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크릴은 남극 대륙, 캐나다 및 일본의 대양에서 발견이 됩니다. 일부 브랜드의 크릴오일 제품은 남극에서 길러진 크릴을 사용하는데 보통 Euphausia superba라고 불리는 크릴 종을 가리킵니다. 

오키 아미(Okiami)로 알려진 크릴은 19세기부터 일본인이 인간의 식량 공급을 위해 잡아왔으며, 한국과 대만에서도 소비되고 있습니다. 크릴은 플랑크톤을 섭취하는데 플랑크톤의 색깔 때문에 분홍색 혹은 적색을 띕니다.

 

 

2. 크릴 오일 효능은?

 

크릴 오일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많은 우리가 보통 섭취하는 오메가-3 피시 오일에 들어 있는 것과 동일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가 흔히 보는 DHA와 EPA라는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오메가나 크릴 오일을 고를 때 DHA, EPA 함유량으로 판단을 하는데 이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오일 함량이 많아서 몸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함유량이 높을수록 가격도 높아지겠죠?

또한 크릴 오일은 오메가 3보다 효과가 좋아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오메가3보다 크릴 오일을 구매하여 먹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크릴오일의 효능은 무엇일까요? 아래 나열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나쁜 콜레스테롤 (LDL) 수치를 줄임

  • 좋은 콜레스테롤 (HDL) 수치를 높임

  • 트라이 클리세 리드 레벨을 낮춤 => 심장 질환 가능성이 낮아짐

  • 혈당을 낮춤

  • 혈압을 낮춤

  • 체중 감량

  • 관절염 염증 개선

  • 우울증 완화

  • 시력 개선 / 뇌 기능 향상

  • 건강한 심장 기능

크릴오일을 섭취하시면 위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논문에 의하면 매일 300mg 이상의 크릴오일을 섭취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관절염 염증을 상당히 줄이고 증상또한 완하하였다라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약들은 보충제에 불과합니다. 이 약을 섭취한다고해서 갑자기 있던 심장병이 사라진다거나 그럴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순 없겠지만 보충제로서 내 몸에 서서히 나타날 위험성(예를 들어 심장 질환)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크릴오일 복용 방법은?

 

크릴오일의 경우 하루 추천 복용량은 500mg - 2000mg 정도입니다. 하지만 몇 알을 먹어야 하는지 언제 먹어야 하는지는 보통 사람의 나이, 증상에 따라 상이하며 브랜드마다 함유량이 다르기 때문에 그 요소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1,000mg의 크릴오일을 함유하고 있는 약의 경우 하루에 1-2개 정도가 적당할 것입니다. (하루 최대 복용량은 2,000mg 미만이 좋습니다).

만약 건강 보조제로 드실 경우 1개 정도가 적당하고 관절염이나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싶으신 분들은 하루 2알 정도가 1알 보다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러분들이 구매하신 통 뒤에 보시면 영어 혹은 한국어로 적혀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타할로 청정남극 100% 크릴오일 30캡슐

COUPANG

www.coupang.com

베스트 셀러인 크릴오일 30캡슐입니다. 1000mg의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4. 크릴오일 보관 방법은?

 

크릴오일 보관 방법은 보통 실외 보관이며 그늘지고 서늘한 곳 (20-25도)에만 보관하면 괜찮습니다. 온도나 습도가 높은 곳은 적절하지 못하며 알약 상태가 변질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크릴오일이 무엇인지, 크릴오일 효능, 복용 방법 그리고 크릴오일 보관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다음 글에는 크릴오일 고르는 방법, 크릴오일 가격, 크릴오일 구입처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크릴 오일 제품 몇 가지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는 글

 

아보카도 오일 효능 9가지

대부분의 과일과 달리,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보카도 껍질을 벗기면 굉장히 미끌미끌한데요, 그것이 다 아보카도가 함유하고 있는 기름기..

wombat.tistory.com

 

로얄제리 추천 - 베스트 셀러 Top 5

로얄제리 혹은 로얄 젤리라고 불리는 이 약은 최근 들어 많이 유명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어떤 로얄 제리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리는지 우리나라 로얄 제리 베스트셀러 Top 5 제품을 추천해 드리려 합니다. 로..

wombat.tistory.com

 

장에 좋은 유산균 제품 추천 - 베스트 셀러 Top 4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구매하시기 전에 일단 유산균이 무엇인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유산균은 한마리도 말하면 박테리아 입니다. 박테리아에 대한 고정적인 관념은 해롭다인데, 이..

wombat.tistory.com

 

눈떨림이 마그네슘 부족 때문이라고? (마그네슘 추천)

여러분은 눈꺼풀 경련을 경험해 본 적이 있나요? 눈떨림은 보통 한 쪽 눈꺼풀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잠깐 몇 초동안 진행되기도 하고 심각할 경우 1분이 경과하는 시점까지도 계속 떨리기도 한다고..

wombat.tistory.com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하트모양)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일부 게시글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